HEAT (히트)

작가명 : 스윙스

출판일 : 2020.11.25

 

쪽수 232쪽

크기 110*185mm

가격 15,000원

 

 

책 소개

 

<쇼미더머니> 도전자에서 심사위원, 다시 도전자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래퍼 스윙스!

인정과 대우를 원한다면, 리스크를 걸어야 한다. 공짜는 없다.”

 

힙합계의 이슈 메이커 괴물 래퍼 스윙스. 그가 또 한 번 도전에 나섰다. 바로 <쇼미더머니 9> 참가자로 출연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인정과 대우와 존경과 사랑을 원한다. 그러려면 리스크를 걸어야 한다. 공짜는 없다.”라고 말하는 스윙스는, 자신의 외모와 말투 등 다른 악플은 다 참을 수 있지만, 자신의 실력에 대한 악플만큼은 도저히 인정할 수 없어서, 그래서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고 증명하기 위해서 <쇼미더머니 9> 출연을 결심했다고 한다. 그만큼 얻을 것보다 오히려 잃을 것이 많은 위치에서, 또 한 번 도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은 것이다. 이미 방송 초반부터 그는 랩 하나로 진짜 멋지다. 저런 선택 쉽지 않았을 거 같다.”, “정말 멋지네요!”, “와 진짜 너무 잘한다. 클라스가 다름!”, “인정합니다, 진짜.” 등의 반응을 얻으며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늘 자신의 이슈를 도전과 당당함으로 증명해 온 스윙스는, HEAT를 통해 다시금 그의 존재감을 보여주고자 한다. HEAT30대가 되면서 좀 더 성숙하고 단단해진 내면을 과감하고 솔직한 그만의 스타일로 담아낸 에세이다. 마치 직접 그와 함께 대화를 나누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문장마다 그의 플로우가 고스란히 느껴져,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든다.

 

보통 저는 랩을 할 때와는 다른 태도로 글을 씁니다. 일단 장난기를 많이 뺍니다.”라고 말하는 스윙스는, HEAT에서 결코 가볍지 않은 진지한 자세로 말한다. 삶에 대해서, 관계에 대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자세에 대해서. 그의 책은 다른 누군가의 말에도 흔들림 없이 자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그의 당당한 모습과 자신감이 결코 허황된 것이 아님을 깨닫게 한다.

 

해 보기 전까지는 절대 모르는 거야. 해 봐야 해. 오래 사용해 왔던 의자에 앉을 때, 우리는 그 의

자가 무너질까 봐 걱정하면서 의자의 상태를 확인하지 않잖아. 그냥 앉는 거지. 그냥. 그 마음처럼 가볍게.”

 

 

지능, 신체, 감정, 항상 활성화시켜 놔야 해. 작년에 운동을 너무 힘들게 할 때, 신체적으로 가장 높았던 피크를 찍을 때마저도 몸이 항상 뻐근했어. 난 그때 그것을 즐겼고안 아프면 성장하고 있지 않다는 뜻이야. 항상 조금은 아파야 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항상 아파야 한다면, 아픔을 즐기는 게 가장 현명한 것. 아프자.

멈추지 않는 통증」 중에서 

 

해 보기 전까지는 절대 모르는 거야. 해 봐야 해. 그런데 해 보려면 먼저 머리 안에서 어떠한 것이 가능하다라는 생각이 가볍게 자리를 잡고 있어야 해. 오래 사용해 왔던 의자에 앉을 때, 우리는 그 의자가 무너질까 봐 걱정하면서 의자의 상태를 확인하지 않잖아. 그냥 앉는 거지. 그냥. 그 마음처럼 가볍게.

해 보기 전까진」 중에서 

 


 

 

저자 소개

 

스윙스

 

“Nobodys perfect.”

 

인스타그램 @itsjustswings

유튜브 @Sw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