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법이 잘못됐습니다

작가명 : 아바타로

출판일 : 2022.06.10

 



 

쪽수 248쪽

크기 140*210mm

가격 15,000원

 

책 소개

 

“요즘 뭐 읽어?”가 아니라 “어떻게 읽어?”라고 물어라!

책을 읽기로 결심한 사람들은 다짜고짜 첫 페이지 첫 번째 줄부터 읽는다. 그러곤 금방 질린다면서 책을 덮는다. 그러나 실제로는 ‘책’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책을 읽는 ‘방법’이 잘못된 경우가 많다. 자신의 흥미나 관심과는 관계없이 유명한 책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골랐을 수 있다. 책을 읽기 전에 자기 나름의 가설을 세워보고 상상하는 활동 없이 바로 시작했기 때문일 수도 있다. 책을 한 달에 몇 권을 읽든 방법을 제대로 터득하는 것이 먼저다. 1년 만에 구독자수 15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은 일본 서평 유튜버 아바타로는 똑똑한 독서법은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이 한 번에 오르며 평생의 무기가 된다고 이야기한다.

 

 


독서로 얻을 수 있는 이익은 어떨까요? 사실 이에 관해서도 책 고르는 방법, 책 읽는 법, 기억으로 남기는 기술 등을 연구함으로써 얼마든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 얻는 이익은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무한대로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__제1장 똑똑한 독서법은 평생의 무기가 된다

 

아웃풋 독서법은 책의 내용을 그저 자신의 것으로 삼는 데서 그치는 방법이 아닙니다. 아웃풋이라는 ‘짐’을 짊어짐으로써 우리는 100년 인생이라는 장거리 여행을 감당할 수 있는 ‘근력’까지 동시에 갈고닦을 수 있습니다. 

__제2장 왜 책을 읽으면 금방 지루해질까?

 

그 어떤 명저일지라도 저자와 당신은 다른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거기 적힌 일언일구가 나에게 정답일 수는 없습니다. 나에게는 무엇이 필요한 것일까? 무엇이 나에게 중요할까? 이러한 객관적인 시점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라도 아웃풋 독서법에서는 포스트잇에 명확한 역할과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__제3장 많이 읽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읽어야 한다

 

 


 

 

저자 소개

 

아바타로

1년 만에 구독자수 15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은 서평 유튜버이다. ‘독서를 어려워하는 사람도 동서고금의 난해한 명저를 라디오를 듣듯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채널’로 화제가 되었다. 와세다 대학 문학부를 졸업하였으며, 낮에는 평범한 샐러리맨으로 모 외국계기업의 관리직으로 일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 ‘아바타로(アバタロー)’ 채널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것을 삶의 보람으로 여기며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